본문 바로가기
돈나무

패딩 점퍼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관리하는 방법

by 골든로드 안내자 2023. 1. 25.
반응형

겨울이 되면 필수품인 패딩 점퍼. 패딩 점퍼를 고르는 방법과 세탁, 그리고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겨울 의류의 구입 시기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겨울 옷이 부족한 이들은 겨울옷을 추가로 장만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겨울 옷을 찾다 보면 딱히 마음에 드는 겨울옷이 없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일 거라 생각합니다. 매년 1월에는 겨울 옷을 추가로 장만해야 할지 아니면 내년에 구입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겨울 옷을 구입하려면 겨울이 시작되는 11월이 아닌 겨울이 끝나갈 무렵 1~2월에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백화점이나 의류 브랜드 매장을 둘러보면 겨울 옷을 할인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드는 옷은 가격 할인 문구와는 달리 할인폭이 적어 가격이 비싸고 가격이 만족스럽다면 이월된 제품이거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다 보면 의류를 구입하지 않거나 가성비를 따져 마음에 들지 않는 겨울 옷을 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다가오는 겨울에 옷장을 찾아보면 마음에 드는 겨울 옷이 없다고 생각하는 과정이 되풀이됩니다. 내가 정말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찾기 위해 인터넷에서 겨울 옷을 검색하면 점퍼나 패딩이 대부분입니다.

 

 

추워진 날씨에 수많은 쇼핑몰에서 패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겨울 옷을 찾다 보면 짧은 숏패딩보다는 길이가 긴 롱패딩을 찾게 됩니다. 매년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추워진 날씨로 인해 겨울 옷을 사게 되면 생각보다 비용 지출이 높아지게 됩니다. 겨울 옷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를 알게 된다면 비용 지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게 될 것입니다.

 

 

2. 겨울 옷 패딩 점퍼 관리

 

겨울이 되면 패딩을 자주 입게 되는데 매일 세탁할 수 없는 부분이 늘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패딩을 여러 벌 사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것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퇴근 후에 집에 도착하면 끼니를 때우고 바로 침대에 눕고 싶은 마음뿐일 것입니다.

 

 

하지만 빨래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더러워진 옷을 계속 입고 다닐 수 없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의류 관리기기입니다. 집에서도 깨끗하게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류관리기기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겨울 옷은 부피가 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관리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겨울 코트나 패딩 점퍼 하나만 해도 무게가 많고 소재가 변형되지 않게 하려면 관리도 잘해야 하며 먼지가 잘 발생됩니다. 외부로의 외출 이후 집으로 돌아오게 되면 반드시 털어줘야 하는데 번거롭기만 합니다.

 

 

패딩 점퍼를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은 비용이 나가며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최근 홈쇼핑에서 의류관리기를 판매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의류기기를 구입하려고 하면 막상 가격대가 있지만 어차피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겨울 패딩 점퍼는 독립된 공간의 옷걸이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패딩 점퍼를 오랫동안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외부에서 패딩 점퍼를 옷걸이 등으로 살살 털어서 먼지를 털어낸 후 잠시 바닥에 놓았다가 다시 옷걸이에 걸어두면 먼지로 인한 오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어도 1개월에 한 번 정도는 주말을 이용해서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기기를 구입하게 되면 경제적 부담이 커져 갈 것입니다.

 

 

3. 겨울철 점퍼 세탁법

 

 

 

겨울만 되면 빨래가 고민됩니다. 그렇다고 두꺼운 옷들은 매번 드라이클리닝을 맡길 수도 없고 집에서 손빨래를 하자니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옷을 잘못 세탁하면 옷감이 상하거나 보풀이 일어날 수도 있어서 이래저래 골치가 아픕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바로 가정용 드라이 세제입니다. 일반 세제와는 다르게 화학 성분이 덜 들어가 있어 피부 자극도 덜하고 무엇보다 기름때 제거에 탁월해서 니트나 코트 같은 섬유 소재 의류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필수템인 패딩 점퍼 세탁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를 풀어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찬물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뜨거운 물에서는 단백질 변형이 일어나거나 털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오염된 부분을 가볍게 주물러 빨아준 뒤 깨끗한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탈수 과정 없이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낸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 건조하면 끝입니다. 만약 얼룩이 심한 경우라면 예비 세탁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 비비지 말고 톡톡 두드려가며 살살 문질러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기억해야 할 점은 절대로 비틀어 짜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자칫하면 솜털이 뭉칠 수 있으니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빼줘야 합니다. 이렇게 몇 가지만 신경 쓰면 비싼 돈 주고 산 아우터를 오랫동안 입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